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대로 수면하고 싶다면 수면엔 복용하자. 정말 푹 잘수 있어요.

헬스.건강

by FFReeDom T 2020. 4. 4. 21:29

본문

약국에서 구매한 수면보조제인 "수면엔"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수면을 제대로 못하고 새벽에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거기에 어 중한 간 카페인을 복용하기까지 하면 새벽까지 잠을 잘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이런 수면보조제를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수면제를 복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우면서 건강식품의 도움으로 수면에 도움을 받기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포씩 총 14포가 있습니다.

미강주정추출물, 비타민 B6, 나이아신을 주원료로 하는 수면유도 건강보조제입니다. 미간 주정추출물에 감마오리자놀이라는 성분이 수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수면엔 안에 들어있는 기본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잠보약입니다." 
현대인들이 겪는 다양한 수면문제 좋은 잠을 자고 있는지 돌아 봐야 합니다. 건강한 잠을 만드는 수면앤과 함께 건강한 수면 패턴을 만들어 보세요.
수면엔 섭취시 주의해주세요.
1. 수면엔 14일분을 꾸준히 섭취하세요.
2. 커피 등 카페인 음료를 자제하세요.
3. 스트레스를 최대한 멀리하세요.

 

글을 쓰기 위해 여러 자료 확인해보니 약사 유튜버들의 추천도 많네요. [혹시~ 마케팅일수도]


! 복용법 및 입증

 

14일간 위의 섭취 주의사항을 지키며 취침 30분 전에 복용하면 됩니다.

! 항히스타민제, 중추신경 억제제와 함께 먹으면 안 됩니다.

! 운전 예정자는 복용하면 안 됩니다.

 

한국식품 연구원이 미강추출물을 대상으로 14일간 인체적용시험 결과 아래와 같은 수면개선 효과가 있었다는 결론.


! 맛은 어떨까 그리고 효능

 

오렌지 분말이 있어 복용 시 매우 맛이 있습니다. 사탕을 먹는 맛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쓰거나,시거나하지는 않습니다. 고소한 맛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제적인 수면제가 아니기에 복용하면 바로 수면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의존성을 줄여주면서도 수면에 도움을 준다는 컨셉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14일간의 복용으로 수면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은 안 들지만요. [아무래도 스트레스 때문인 듯요.] 확실하게 예전보다 잠을 잘 잤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또한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었다는 확신이 드는 것이 불면증이 왔을 때 아예 잠을 자지 못했는데 수면엔 복용 후 그래도 빠르게 잠이 들었습니다.

 

일자별 수면 형태를 간략하게 정리한다면

1일 차: 효과 거의 없었다.

2일 차: 효과 거의 없었다.

3일 차: 몸이 피곤한 상태에서도 잠을 자지 못했는데 대략 2시간 뒤 잠이 잘 왔다.

4일 차: 약 1시간 안에 잠이 잘 오기 시작한다.

5일 차: 확실하게 중간에 깨는 빈도가 줄어들기 시작한다.

6일 차부터: 복용 후 30분 안에 잠을 잔다


! 가격적인 측면

 

가격은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14포를 기준으로 한 포에 약 2천 원이니까요. 꿀잠을 자기 위해 2천 원을 투자한다 생각하면 작은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정도 가격으로 꾸준하게 복용을 한다면 정말 부담이 되겠죠.


결론적으로 가격 빼고 수면에 효과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엘테아닌 영양제를 복용해 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겠다 생각은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